본문 바로가기

육아꿀팁

아기로션 추천받은 제품 소개합니다.

아기로션 추천받은 제품 테테루베베 성분까지 진짜 좋을까?

 

아기로션 추천받은 것 중 가장 많이 추천해주신 테테루베베 성분을 조사해봤습니다.

아기로션 찾아 봤더니 발음하기도 어려운 긴 이름부터 난생 처음 듣는 브랜드까지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가 나오더군요. 수십가지 종류였는데 그것들이 다 좋은 건 아닐 거고 또 아기들마다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맞는 제품이 있고 안 맞는 것이 있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기로션

 

다들 아기로션 어떤 거 쓰시나요?

아기로션이라고 하면 어릴 적 쓰던 존슨즈베이비로션 밖에 몰랐는데 좋은 제품들이 정말 많이 나와 있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제로이드, 피지오겔, 아토팜, 아토겔 등이 있었습니다. 엄마들도 많이 추천하더라구요. 제로이드, 피지오겔, 아토팜은 성인인 제가 피부질환 때문에 병원에 갔을 때도 추천해주던 브랜드였습니다.

 

 

아기로션

 

아마도 피부 예민한 분들은 제로이드, 피지오겔 정도는 다 들어보셨을겁니다. 저는 제로이드는 안써봤는데 피지오겔이 안맞았습니다. 지루성피부염을 오래 앓고 있어서 병원에 갔을 때 피지오겔을 추천해줬고 아는 사람에게 조금 얻어서 발라봤는데 얼굴이 번들거리고 좁쌀이 수십개 났었습니다.

 

 

아기로션

 

지루성피부로 고생 중인 어떤 아기들에게는 안 맞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완전히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내용은 아닙니다. 다만 제가 썼을 때 그랬었다는 것이지요.

 

아기로션

 

 제로이드, 피지오겔, 아토팜, 아토겔은 그냥 넘어가려고 합니다. 워낙 추천들을 많이 하셨기 때문에 대중적이고 무난한 제품들일 것 같습니다. 한번 구입해서 아기에게 써보시고 피부에 안좋은 반응이 나거나 보습이 부족한 것 같으면 부모님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기로션

 

테테루베베, 이름이 특이하죠? 테테루베베의 성분을 먼저 보겠습니다. 아기로션뿐만 아니라 성인도 피부가 예민하고 민감해져있는 상태에서 로션, 크림과 같은 것들을 고를 때에는 성분표를 꼼꼼히 보고 고르는 게 중요합니다.

 

 

 

아기로션

 

 

대부분 피부에 좋은 성분을 넣었다고 자부하는 화장품들 광고를 보면 특정 성분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데 정작 성분표를 보면 아주 소량만 넣는 경우들도 많기 때문이죠.

 

 

아기로션

 

아기로션

테테루베베 크림은 진정효과와 보습효과 두 가지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진정효과를 위한 성분으로 락토바실러스/발효콩 추출물, 화이트윌로우껍질 추출물, 육계 추출물, 편백나무잎 추출물, 오레가노잎 추출물, 황금추출물, 마치현추출물이 있습니다.

 

 

아기로션

 

보습을 위한 성분으로는 프로판디올, 판테놀, 라벤더오일, 호호바씨오일, 커먼쟈스오일, 해바라기씨오일, 아이소아밀라우레트가 들어 있는데 오일의 경우 모두 유기농 재배라고 합니다. 또한 녹차, 병풀, 감초, 캐모마일, 호장, 로즈마리, 황금 추출물로 이루어진 피부진정성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저분자, 고분자, 소듐아세티틸레이티드 히알루론산이 보습 효과를 더하고 있습니다.

 

 

베이비로션

 

앞서 말했듯이 중요한 것은 이것들이 들어있긴 한데 얼마나 들어 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정확한 퍼센트는 알 수 없지만 화장품 설명서나 용기 뒤쪽에 써 있는 전성분을 볼까요?

 

베이비로션

 

맨 앞에 정제수. 글리세린,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프로판다이올, 하이드로제네티드 식물성 오일, 세테아릴알코올, 아이소헥사데칸,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 비즈왁스가 들어 있고 그 뒤로 테테루베베가 자랑했던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베이비로션
베이비로션

 

기본적으로 화장품에 정제수가 가장 많이 들어가고 보습에는 빠지지 않는 성분인 글리세린이 두 번째로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로 있는 긴 이름인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는 코코넛오일과 글리세린으로 만들어지는 천연보습성분입니다.

 

베이비로션

 

이어지는 프로판다이올 역시 옥수수에서 발효 추출된 천연 보습인자입니다. 하이드로제네티드 식물성 오일도 역시 피부에 유해 없는 보습을 위한 성분이네요.

 

유아로션

 

세테아릴알코올은 이름에 알코올이 들어가 있어서 찝찝하게 여겨질 수 있지만 피부 속 수분 저장을 돕는 안전한 성분입니다.

 

유아로션

 

아이소헥사데칸은 이소헥사데칸이라고도 하는데요. 부드럽게 잘 발라질 수 있도록 해주는 오일 역할을 하고 보습을 돕기도 합니다. 이 성분도 안전성에서 검사에서 1등급을 받은 성분입니다.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 또한 순한 천연유래성분입니다. 수분 손실을 막고 윤활제 역할을 합니다.

 

 

신생아로션

비즈왁스는 뭘까요? 꿀벌이 만들어내는 접착성 물질에서 유래한 성분입니다. 이 성분 또한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생아로션

 

아기로션으로 나온 것이지만 아기뿐만 예민한 피부를 지닌 성인이 써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성분표에 혹시 좋지 않은 성분이 있을까 싶어 성분표를 보는데 대부분의 성분이 보습에 집중하고 있고 그 외 나머지 성분들도 보습 및 진정에 좋은 것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80ml 한 통에 배송비 빼고 최저가 29,840원입니다. 가격대는 제로이드랑 비슷하네요. 피지오겔보다는 비싼 편이고요.

 

지루성피부염을 앓고 있는 저도 한번 써보고 싶어집니다.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성분이 지루성피부염에 좋은 성분이거든요. 저 성분 들어 있는 크림 찾느라 고생 많이 했었는데 국내 제품 중에도 있었네요.

 

아토피에좋은로션

 

 많은 엄마들이 아기로션으로 테베루베베를 추천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기회되면 나중에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아기로션 찾고 있는 분들에게 테베루베베를 추천합니다.

 

 

아토피에좋은로션

 

돈받고 쓴 광고글 아니고 제가 필요해서 성분 좋은 화장품 찾다가 알게 되어 쓴 글입니다. 참고하셔서 아기에게 맞는 좋은 제품 구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