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꿀팁

출산선물 추천 아이템 BEST 5

출산선물 추천 아이템 BEST5 뽑아봤습니다

출산선물을 뭘 사야 하나 고민이 있으신가요? 주변에 엄마들에게 물었습니다. 아기 낳고 축하 받을 때 어떤 선물이 가장 좋았는지 솔직하게 말해달라고요. 이것저것 이야기 듣고 정리하고 보니깐 저 말고도 지인 출산선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서 조사한 김에 정리해봤습니다. 주머니 사정 고려하면서도 생색낼 수 있는 선물을 골라봤습니다.

 

출산선물뿐만 아니라 선물이라는 것 자체가 어떤 성질을 지닌 것인가 생각해봅시다. 그것은 내 돈 주고 사기에는 아깝지만 누가 준다고 하면 좋은 것, 혹은 진짜 필요한데 돈 아까워서 못 사고 있던 것, 그런 것 아닙니까? 저는 그렇더라고요. 그런 물건이 뭐가 있을까요?

 

1. 출산선물 첫 번째 추천은 수유등받이쿠션입니다.

 

수유등받이쿠션

수유등받이쿠션은 그야말로 있으면 좋은데 굳이 내돈 주고 사야하나 싶은 아이템입니다. 이거야말로 출산선물로 제격이겠죠? 아기를 안고 수유할 때 아기가 편하면서도 젖병을 잘 빨 수 있는, 혹은 엄마 젖을 잘 물 수 있는 각도를 유지하고 앉아있으려면 허리가 아프기 마련입니다. 몸조리도 안끝나서 힘든 상황 가운데 그렇게 계속 앉아 있으면 너무 힘들겠죠?

 

임신축하선물
임신축하선물

수유등받이쿠션은 그런 엄마의 마음을 알아 만들어진 아이템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아기 키우는데 들어가는 돈이 여기저기 많은데 쿠션까지 몇 만원 주고 사기에는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임신축하선물

어쨌든 쿠션이야 출산선물로 받았다하더라도 이후에 출산 후 한참 지나도 쓸 수 있는 물건이니깐 실용도 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겠습니다. 수유등받이쿠션 선물 받았다고 자랑하는 엄마들도 몇몇 있는 걸로 봤을 때 확실히 좋은 출산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2. 출산선물 두 번째 추천은 분유포트입니다.

 

임산부선물

분유포트는 분유타기에 적당한 온도로 조절이 가능한 전기주전자입니다. 그런 것도 있냐는 분들 계실텐데 집에 있는 포트나 정수기 온수 물로 해도 되지만 온도 맞추는 것이 초보 엄마, 아빠에게는 쉽지 않기 때문에 나온 제품입니다.

 

임산부선물

아기 분유는 40도로 타게 되는데 40도를 집에서 맞추기 쉽지가 않아요. 분유포트는 그 온도를 딱 맞춰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다른 온도들도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두고두고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것,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입니다.

임신축하선물
임산부선물
임산부선물

사주기에도 받기에도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기 때문에 정말 괜찮은 선물인 것 같습니다.

 

3. 출산선물 세 번째 추천은 물티슈입니다.

 

출산용품
출산용품

물티슈는 그야말로 소모품 중에 소모품이죠. 아기 키우는 엄마들 가방에는 항상 들어있는 것이 이 물티슈입니다. 환경을 생각했을 때 그만 써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만 어쨌든 그 필요성과 인기는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출산용품
출산용품
출산용품

 

주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받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그러나 꼭 필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많은 엄마들이 물티슈 선물 받는 것이 좋은 것 같다고 했습니다. 어차피 맨날 쓰는 물건이기 때문이죠.

 

4. 출산선물 네 번째 추천은 립스틱입니다.

 

기억에남는 출산선물
기억에남는 출산선물

 

뜬금없나요? 립스틱도 받으면 기분 좋은 출산선물입니다. 아기 낳고 나면 정말 몸이 망가지고 얼굴도 망가지고 그에 따라 마음도 망가집니다. 아기에게 신경 쓰느라고 내 몸, 내 얼굴은 만신창이가 되어가는 것이죠. 어쩌다가 외출이라도 나가려고 거울 한번 보면 왠 골룸이 서 있나 하는 느낌입니다. 화장도 할 일이 없다보니 화장품이 다 어디갔는지도 모르겠는 그런 상황인 것입니다.

산모선물

이러다가 대머리가 되는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머리가 빠지고, 흰머리는 또 왜이렇게 나는 것인지요. 목에 쥐젖도 달립니다. 얼굴에는 속기미가 새카맣게 올라와서 할머니가 됩니다. 경우마다 다르지만 어쨌든 그렇습니다. 그런 상황에 처하면 더 이상 내가 여자가 아닌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산모선물
산모선물

그럴 때 필요한 것은 쨍한 립스틱 하나입니다. 아기 선물도 좋지만 내 선물 받으면 기분이 더 좋지요. 옷 선물은 너무 취향을 타기 때문에 백화점에서 파는 유명 브랜드 립스틱이 취향 안타고 좋습니다. 색깔은 직원한테 산모 피부톤 설명하고 무난한 걸로 추천받아 사시면 됩니다. 그 립스틱 하나에 애기엄마 마음은 날아갑니다. 어느 엄마 이야기 들어보니깐 자기가 죽어라고 고생 중인데 선물은 아기 것만 들어와서 은근히 서운하다고 하더군요.

그런 엄마의 마음을 이해하기에 출산선물로 립스틱, 추천합니다.

 

5. 출산선물 다섯 번째는 바로 현금입니다.

 

 

출산선물현금
출산선물현금

돈 싫어하는 사람 있으신가요? 출산선물로 돈 받으면 어떨 것 같아? 라고 물어보세요. 백이면 백 다 좋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넣으면 좋을까요? 저는 5만원 받으면 아, 그래 뭐라는 느낌일 것 같고 10만원 받으면 고맙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출산선물현금
출산선물현금

속물인가요? 5만원을 줄 바에는 선물로 하는 게 생색내기 좋을 것 같습니다. 10만원을 주는 거라면 예쁜 봉투에 응원 메시지, 격려 메시지 넣어서 함께 주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빳빳한 새돈으로 10만원 선물하는 것 추천드립니다.

 

 

 

 

출산선물 BEST 5를 알아봤습니다. 어떠세요? 완전 괜찮지 않나요? 제가 생각하기엔 아주 적합한 선물들인 것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그러나 생색내면서 할 수 있는 선물 (너무 속보이는 것 같지만 솔직히 그렇지 않습니까?) 잘 구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