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지인맛집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소개합니다!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강원도 고성에 놀러오셨나요? 맛집들은 이미 조사를 마치시고 오신 것이죠? 이 동네가 관광지다보니깐 음식값이 그렇게 싼편은 아닙니다. 아니 싼편이 아닌 게 아니라 꽤 비쌉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강원도 고성 현지인 맛집은 그런 관광지에 있는 맛집은 아닙니다. 그냥 동네 사람들이 자주 가는 식당이에요.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입동 지나고 나니깐 아침 저녁에 제법 찬 바람이 불고 쌀쌀하니 감기 걸리기에 딱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하늘이 꾸물꾸물하는 것이 비가 오겠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비가 오더군요. 밥을 뭘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뜨끈한 국물을 먹는 게 좋다고 생각해서 순대국밥집을 찾아갔습니다.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이라고 소개했는데 고성도 지역적으로 꽤나 범위가 넓으니 좁혀서 간성 현지인 맛집이라고 부르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바다가 보이고, 회, 해산물과 같은 것을 파는 식당이 아니고 고성 안에서도 나름 시내라 할 수 있는 간성읍에 있는 식당이기 때문입니다.

 

강원도 고성에 놀러왔는데 비가 온다거나 춥다거나 회는 안 땡긴다거나 그냥 뜨끈한 국물에 밥 한공기 말아 먹고 싶다거나 하실 때 가시기에 좋은 곳입니다.

 

2.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본래순대”

자!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을 소개합니다. 그 이름은 바로 “본래순대”.

체인점이라 실망하셨나요? 아니 근데 진짜로 맛있어서 소개하는 겁니다. 다른 지점은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으로 소개할만큼 나름 괜찮아서요. 오늘 비가 와서 그런가 평일인데도 저녁에 가족손님들이 끊임없이 오더라구요. 잘 찾아왔다 생각했습니다.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부슬부슬 비가 오니 술한잔 하는 분들도 계시고 으슬으슬한 몸 데우느라 들어온 군인들도 보였습니다. 순대국집 하면 좀 허름하고 위생이 살짝 안좋은 느낌이 나는 곳도 많았는데 간성군청점 본래순대는 가게가 깨끗하고 재료들도 좋은 것 쓰는 것 같았습니다.

 

3.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본래순대” 메뉴

알고보니 도드람에서 운영하는 곳이었습니다. 돼지고기는 당연히 한돈이고 닭고기와 그 외 김치, 쌀 다 국내산이었습니다. 믿고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순대 전문이지만 곱창이랑 삼계탕, 해장국도 하고 있습니다. 뼈찜이랑 감자탕도 하고 있고 족발, 냉채, 돼지껍데기, 편육도 있습니다. 돼지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다 내어놓은 것 같네요.

메뉴판입니다.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4.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본래순대 솔직한 후기

저는 본래순대국과 본래뼈해장국을 시켰습니다. 반찬은 김치, 깍두기, 고추, 양파가 나옵니다. 다른 순대국밥집과 비교했을 때 별 다를 것 없죠? 그런데 이 깍두기가 이 집의 별미입니다. 그냥 깍두기가 아니고 보리깍두기인데요. 보리가 보이시나요?

 

강원도고성맛집
강원도고성맛집
강원도고성맛집
강원도고성맛집
강원도고성맛집
강원도고성맛집

 

깍두기 익힐 때 보리를 같이 넣어 익히나 봅니다. 처음 먹어봤는데 깍두기가 달큰하니 아주 맛있습니다. 다 먹고 나올 때에도 사장님한테 깍두기가 맛있다고 말씀드렸더니 살짝 덜익었는데 더 익으면 더 맛있었을거라며 아쉬워하면서 고마워하시더군요. 그냥 시기만 한 깍두기도 많잖아요. 이 집 깍두기는 새콤하면서 달큰하고 씹을 때도 물컹하지 않고 아삭한 맛있는 깍두기였습니다.

 

강원도고성맛집

아, 그리고 편육도 맛보라고 조금 나옵니다. 저는 편육을 좋아하지 않아서 먹지는 않았지만 반찬으로 먹기에는 꽤 괜찮은 양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대기랑 들깨가루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본래순대국

순대국 국물 끝내줍니다. 국물이 어떻게 이렇게 뽀얗죠? 본래순대 순대국은 사골로 만들어집니다. 우사골, 돈사골 국내산으로 우려서 만든 국물입니다. 아주 꼬숩어요. 국물이 뭐랄까? 꽉찬 느낌의 맛입니다.

 

 

강원도간성맛집
강원도간성맛집

 

순대국에는 순대랑 머릿고기가 들어갑니다. 다른 내장같은 것은 안들어 있는 것 같고요. 비계가 조금 붙어 있는 머릿고기가 들어가는데 내장 못먹는 지인이 딱 자기 스타일이라고 좋아했습니다.

 

(2)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본래뼈해장국

뼈해장국은 색깔과 다르게 얼큰하지는 않습니다. 얼큰하게 드실 분은 다대기를 좀 넣으셔야 할 겁니다. 담백합니다. 들깨 팍팍 넣고 먹었습니다. 뭐랄까? 담백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강원도간성맛집
강원도간성맛집
강원도간성맛집
강원도간성맛집

 

큰 뼈가 3개에 좀 작은 뼈 1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살코기 많이 붙어 있어서 좋았네요.

시래기도 들어가는데 부족하지 않게 들어가서 좋았습니다. 어느 집은 시래기가 너무 조금이어서 아쉬웠는데 이 집은 시래기도 넉넉합니다.

 

5.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본래순대 내부 및 주차공간

강원도 고성 해장국
강원도 고성 해장국
강원도 고성 해장국
강원도 고성 해장국
강원도고성해장국
강원도고성해장국
강원도고성해장국
강원도고성해장국

좌석이 꽤 많은 식당이었습니다. 대충 세어보니깐 4명씩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18개정도 됐습니다. 방으로 된 곳이랑 신발 벗고 들어가면 바로 있는 곳이랑 나뉘어져 있습니다. 고성 놀러온 단체손님들이 이용하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주차는 가게로 들어가는 입구 초입에 하면 되는데 주차공간이 넓지는 않습니다. 고성군청에서 멀지 않으니깐 군청에 대시고 걸어와서 드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6.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본래순대국 위치 및 전화번호

주소: 강원 고성군 간성읍 고성중앙1길 23

전화번호: 033-681-2951

 

 

강원도 고성 현지인맛집 본래순대를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친구들과 신나게 밤새 놀고 그 다음날 해장이 필요하다면 추천합니다. 비오는 날도 추천합니다. 단체손님들도 추천합니다.